창업가이드 하이프랜차이즈
점포임대비용
가맹창업 이해 브랜드검색 창업파트너찾기 전문가상담 자료실 창업자가진단 창업자금계획서 창업자금 계획서
[가맹 본부와의 생산적 관계]
본도시락/ 서래마을점,신논현역점
이주희 점주님
서래마을점은 2013년 6월, 신논현역점은 2016년 11월 오픈해 현재까지 성공적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트렌드를 미리 예견하고 지금 본도시락 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주희 점주의 성공포인트는 과연 무엇일까?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박가부대찌개/인천모래내점
강명옥,정희갑점주님
지금의 박가부대를 만나기 전까지 편의점 6년 중국집 6년을 운영하고 나서 이제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성공한 박가부대 인천모래내점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본죽&비빔밥cafe/시흥사거리점
고수연점주님
세상에 처음 태어난 아기의 식사는 엄마의 젖이다. 그리고 조금씩 성장하면서 이유식으로 먹는게 죽이다. 죽은 사람이 태어나 처음으로 하는 식사이자 아플 때 몸을 보하기 위해 먹는 식사다. 이처럼 사람에게 유익한 죽전문점으로 창업시장에 첫발을 들이고 벌써 10여년이 넘도록 죽 사랑에 빠진 이가 본죽&비빔밥카페 시흥사거리점 고수연 사장이다. 현재 남편과 함께 운영중이다.
[가맹점서비스품질]
강촌식당/문정법조타운점
강은지 점주님
치위생사로 10년동안 근무 후 나만의 일이 하고싶어서 결혼비용을 투자한뒤 처음으로 시작한 창업은 김밥집이다. 그런 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인생으로 선택한 강촌식당 창업!
[가맹점서비스품질]
김가네 김포구래점
김경환 점주
“오픈 매장 창업자가 저와 비슷한 또래인데, 오픈한지 한 달도 안 되서 매장을 가맹본사가 인수해달라고 떼를 쓰기 시작했어요. 매출이 안 나온다는 이유죠.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하면 장사가 잘 될 것 같았거든요.” 그는 과감히 매장 인수에 나섰다. 부족한 자금은 가족과 대출을 통해 충당했다. 겁이 없었던 걸까. 걱정스런 말에 그는 “레시피대로 충실하게 하고 정직하게 하고 서비스만 잘 한다면 된다고 생각했죠.
[가맹점서비스품질]
코바코 남양주장현점
이강원 점주
“처음에는 누나, 매형과 함께 패밀리레스토랑을 생각했어요. 그런데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게 대중적 아이템인 돈가스였죠. 매형과 함께 돈가스 브랜드는 다 돌아다니며 맛을 본 것 같아요.” 그렇게 투자한 시간이 6개월여 정도다. “코바코를 선택한 이유는 맛이었어요. 저의 입맛에 맞아서 그런지 가장 맛있었거든요.” 매형도 코바코의 맛에 반해 그와 비슷한 시기에 코바코 마석점을 오픈하게 됐다.
[가맹점 운영 및 관리]
펀비어킹 수원 나혜석거리점
정수진 점주
펀비어킹 나혜석거리점의 평균 월 매출은 6000만원이 넘는다. 영업 이익률은 30% 가까이다. 이처럼 장사가 잘 되는 비결은 뭘까. “정직과 진심으로 대하는 정성이에요. 한번 방문한 고객은 기억하려고 노력해요. 고객은 알아봐주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호프집의 특성상 맛 하나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 맛으로 승부하는 가게는 더 맛있는 가게가 생기면 경쟁력을 잃기 마련이다.
[가맹점 운영 및 관리]
이화수전통육개장 천안두정점
장혁진 점주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프랑스 영웅 나폴레옹이 남긴 명언이다. 어려운 일도 ‘된다’고 생각하고 방법과 수단을 끊임없이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성공한 기업가들이 신조로 삼는 말이기도 하다.
[가맹점 운영 및 관리]
콩불 신촌점
박현진 점주
올해 8월 직영점으로 운영되던 콩불 신촌점을 인수했다. 50대 뒤늦은 나이에 뛰어든 창업이지만, 그의 열정은 20대 젊은이 못지 않다. 점심때부터 밤 10시까지 앞치마를 두르고 매장 곳곳을 뛰어다닌다. “요리를 하면서 젊은 고객들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듣는 것도 저한테는 재미에요. 또 그 이야기 중에 인생 선배로서 제가 조언을 할 수 있다면 함께 이야기도 나누죠. 젊은 친구들과 교감하는게 좋아요.”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미스터피자 신방점
차동호 점주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다. 창업 역시 아는 만큼 성공할 확률이 높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먼저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라고 강조하는 이유다.